독립기념관, “대한독립만세” 함성 재현 ‘독립 잇다! 응원챌린지’ 추진

김정현 기자 | 입력 : 2021/08/18 [22:40]

 

 

독립기념관은 제76주년 광복절과 제34주년 독립기념관 개관을 기념하여 지난 815일부터 국민과 독립기념관이 함께 도전하는 독립 잇다!’ 캠페인 응원 챌린지를 추진하고 있다.

이번 챌린지는 오늘 1215일까지 진행되며, 독립기념관 인스타그램을 통해 참여할 수 있다.

국민의 도전은 19192천만 민족의 대한독립만세함성 재현으로, 국민 참가자들의 함성을 모아 2천만dB을 완성하는 것이 목표이다. 독립군 리본을 가슴에 달고 독립유공자와 그 후손들을 응원하는 영상을 개인 SNS에 올리는 방식으로 참여할 수 있다.

독립기념관의 목표는 국민의 함성이 결실을 맺을 수 있도록 참가자 1만 명당 1개 이상의 공공·민간 분야의 후원사를 발굴ㆍ유치하는 것이다. 이를 위해 독립유공자와 후손, 독립운동사 자료기증자들에게 우대 혜택과 생활 편의를 제공할 수 있는 공공기관과 민간기업에 협력 사업을 선제적으로 제안하여 후원사를 유치할예정이다.

독립기념관은 보다 많은 국민이 참여할 수 있도록 전국 1,400여 개 아파트 단지입주민에게 소통공간과 편의기능 제공하는 생활플랫폼 운영 기업 아파트너와 함께 캠페인을 홍보할 예정이다. 아울러 학교와 가정에서 캠페인 홍보자료를 학습자료로 활용할 수 있도록 독립기념관 홈페이지를 통해 독립운동 영상자료, 독립군리본 디자인을 제공하고 있다.

한시준 독립기년관장은 암흑과 같았던 일제의 식민통치를 벗어나 대한민국이 선진국으로 발전하는데 원동력이 되었던 독립운동가들의 노력과 희생을 보답하는 아름다운 기부 문화가 완성될 수 있도록 국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천안 = 김정현 기자 msnews7729@naver.com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