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날씨' 21년 7월 19일

김정현 기자 | 입력 : 2021/07/19 [13:11]

 

날씨 현황과 전망 >

오늘(19)은 대기불안정으로 인해 전국 대부분 지역에서 밤(21)까지 돌풍과 천둥.번개를 동반한 소나기가 오는 곳이 있겠고제주도는 정체전선의 영향으로 오늘(19(21)까지 가끔 비가 오겠다.

 

특히시간당 30mm 내외의 강한 비나 소나기가 오는 곳이 있겠고최대순간풍속 55km/h(15m/s) 이상의 강한 돌풍이 부는 곳도 있겠으니피해 없도록 각별히 주의하기 바란다.

 

한편소나기 특성상 강한 소나기가 내리는 지역이 좁은 곳에서 나타나면서 강수량의 지역간 차가 매우 크겠고소강상태에 드는 곳도 많겠으니실시간 레이더 영상과 최신의 기상정보를 참고하기 바란다.

 

최근 잦은 비로 지반이 약해진 상태에서 강한 비나 소나기로 인해 큰 피해가 우려되니아래와 같이 사전에 충분히 대비하기 바란다.

 

계곡이나 하천의 상류에 내리는 비나 소나기로 인해 하류에서도 갑자기 물이 불어날 수 있으니야영을 자제하기 바라며하천변 산책로 이용 시 고립이 될 수 있으므로 저지대 침수와 하천 범람급류에 각별히 유의 바란다.

 

농경지 침수와 농수로 범람급류에 유의 바라고.하수도 관거와 우수관 등에서 물이 역류할 가능성에 대비 바란다.

 

하수구나 배수구공사장비탈면옹벽축대 붕괴와 산사태 가능성이 높겠다,

 

침수지역 감전사고와 자동차 시동 꺼짐에 유의 바란다.

 

오늘(19)부터 기온이 더욱 오르면서 전국 대부분 지역으로 폭염특보가 확대되거나 강화되었고오늘 낮최고기온은 대부분 지역에서 32도 이상으로 오르고습도가 높아 체감온도는 33도가 넘겠다특히폭염경보 지역은 체감온도 35도가 넘는 곳도 있어 매우 덥겠다.

 

따라서무더위가 장기간 지속되겠으니 온열질환이 발생하지 않도록 건강관리에 각별히 유의하기 바라며폭염 영향예보를 참고하여 농업축산업수산업 등에서 피해가 없도록 대비하기 바란다.

 

유의 사항 >

(가시거리오늘(19비나 소나기가 오는 곳에서는 가시거리가 매우 짧고 도로가 미끄러운 곳이 많겠으니교통안전에 각별히 유의하기 바란다.

 

(해상오늘(19오후부터 제주도남쪽먼바다에서는 바람이 35~60km/h(10~16m/s)로 매우 강하게 불고물결이 2.0~4.0m로 매우 높게 일면서 풍랑특보가 발표될 가능성이 있겠으니항해나 조업하는 선박은 각별히 유의하기 바라며앞으로 발표되는 기상정보를 참고하기 바란다.

 

 

 

 

한편오늘(19제주도해상에서는 돌풍과 함께 천둥.번개가 치는 곳이 있겠으니해상 안전사고에 각별히 유의하기 바란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