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교육지원청, 진로진학상담교사 역량 강화로 포천 맞춤형 진로교육을 실현하다!

2021 진로진학상담교사 역량 강화 상반기 워크숍 개최

김정우 기자 | 입력 : 2021/06/22 [18:35]

포천교육지원청


[명성일보=김정우 기자] 경기도포천교육지원청은 22일 오후 3시 30분 '2021 진로진학상담교사 역량 강화 상반기 워크숍’을 포천 허브아일랜드에서 개최한다.

이는 포천 진로진학상담교사 네트워크를 활성화해 지역 진로진학직업교육 비전 및 현안을 공유하고, 지역 기반 진로직업 프로그램 체험 ·탐색으로 지역과 연계한 진로진학 지도 및 진로직업 수업 설계 역량을 내실화하기 위해 기획된 자리이다.

또한, 포천 직업계고 학교별 교육과정 설명회를 실시해 내년부터 전면 시행되는 직업계고 학점제를 비롯한 직업교육에 대한 진로진학상담교사들의 이해도를 높이고 포천 지역의 직업교육에 대한 인식개선을 도모한다.

이를 통해 지역의 학생들이 포천의 특색있는 학교 교육과정 혜택을 누리고, 삶에 기반한 맞춤형 진로진학 꿈 실현을 위해 한 발 더 다가갈 수 있도록 진로진학 지도의 지원자로서 진로진학상담 교사들의 수업 설계와 진로지도 역량을 강화한다.

워크숍에 참석한 한 진로진학상담교사는 “관내 직업계고의 강점과 교육과정을 더욱 자세히 알게 되고 다양한 진로직업 체험 프로그램을 접하게 됨으로써 4차 산업혁명 시대의 변화하는 진로직업교육을 모색하고 시도할 수 있게 됐다.”라고 말했다.

심춘보 교육장은 “교육지원청 차원에서 포천 학생들의 꿈 실현을 지원하고 진로진학상담 교사들의 진로진학직업 역량을 신장시킬 수 있는 교육 주체별 맞춤형 진로진학 성장 지원 교육 프로그램을 지속해서 기획해 운영함으로써 마을과 함께 하는 진로직업 교육생태계를 활성화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