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 진건읍 주민, 왕숙신도시 행정구역 통합 전력 추진

하나의 생활권으로 동반성장 요구

김정우 기자 | 입력 : 2021/05/17 [15:28]

남양주 진건읍 주민, 왕숙신도시 행정구역 통합 전력 추진


[명성일보=김정우 기자] 남양주시 진건읍 주민들이 3기 왕숙신도시 행정구역 통합을 위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2019년 10월 진건읍 지역 일부(신월리, 진관리, 사능리)가 왕숙신도시 1(경제)지구로 지정됨에 따라 주민들은 자체적으로‘진건읍 행정동 통합추진위원회(위원장 박경원, 이하 추진위)’를 결성, 주민 설명 및 간담회 등을 전개하며 행정구역 통합을 이루기 위해 전력을 다하고 있다.

사회‧종교단체, 아파트연합회 등 지역 주민들을 대상으로 활발히 홍보하여 전체 주민 2만 4천여 명 중 8천 1백여 명의 서명 동의를 구한 추진위는 지난 4월 남양주시(시장 조광한)에 행정동 통합을 염원하는 주민들의 건의서와 서명부를 전달하고, 이달 11일과 14일에도 국민의힘 주광덕 남양주시병 당협위원장과 더불어민주당 김용민 국회위원에게도 각각 관련 내용을 전달했다.

추진위 관계자는 “일부 지역에만 해당되는 신도시 편입 계획으로 원도심의 쇠퇴, 도시 슬럼화 등 지역 불균형이 예상되는 상황에서, 나머지 지역에 대한 행정구역 통합을 통하여 교통, 교육, 편의시설 등을 하나의 생활권으로 연결해 모든 시민이 조화롭게 생활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 나가야 한다”고 말했다.

한편, 추진위는 이달 29일 마을총회를 통하여 행정구역 통합을 위한 주민 공감 형성에 더욱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