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시, 송탄관광특구(교보생명)~고덕신도시간 도로개설 '평택시 용역비 추경 확보'

김정우 기자 | 입력 : 2021/05/17 [11:28]

평택시, 송탄관광특구(교보생명)~고덕신도시간 도로개설 '평택시 용역비 추경 확보'


[명성일보=김정우 기자] 지난 14일 오후 2시 평택시 서정동행정복지센터 대회의실에서 더불어민주당 홍기원 국회의원이 주최하고 평택정책포럼이 주관한 송탄관광특구↔고덕신도시간 지하차도 건설을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 토론회가 개최됐다.

이날 토론회는 정장선 평택시장, 홍선의 평택시의회 의장 등 각개 각층의 시민 대표들이 참석했다. 발제자로 국토연구원 김준기 센터장과 한국교통연구원 조한선 본부장, 토론자로 김재균 경기도의원, 전윤수 LH 평택본부장, 강천원 평택북부단체장 협의회장, 김기수 평택시민신문 대표, 황우갑 평택정책포럼 대표가 참여했다.

김준기 센터장은 국내외 사례를 통해 도로지하화로 소음, 분진 발생의 최소화로 생활환경이 개선되고 지하차도 상부의 공원화 등 개발로 주변지역의 지역경제 활성화된 선례를 설명했고, 조한선 본부장은 지하차도 건설시 진출입부의 교통흐름 검토와 보행로 확보 등을 제안했다.

또한 토론자들은 송탄관광특구(교보생명)~고덕신도시간 도로연결의 필요성은 모두 공감하고 있으며 2025년 고덕신도시 완공에 늦지 않도록 도로개설의 필요함이 논의 되었다.

정장선 시장은 “신・구도심간 균형발전을 위해 꼭 필요한 사업이다. 자체 타당성용역으로 사업성을 확인하고 도시관리계획 시설결정을 하였고 추경에 타당성조사 용역비 예산을 편성해 사업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그리고 “많은 예산이 투입되는 사업으로 고덕신도시와의 연계도로이므로 LH에서의 투자를 요청하고 재원확보를 위해 홍기원 국회의원 등 많은 분들의 관심을 요청한다”고 말했다.

홍기원 의원은 “송탄관광특구는 평택북부지역의 중심지로 구도심과 신도시의 연계도로망이 구축된다면 균형발전뿐만 아니라 지역상권의 활성화를 유도할 수 있다”고 말했고, 이어 “평택시에서는 도로건설의 필요성에 공감하고 추진하고 있지만 유관기관과 협력해 도로개설을 앞당길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덧붙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