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시, 도로변 난간걸이 화분 설치 완료

꽃을 통한 위안, 꽃으로 아름다운 도시

김정우 기자 | 입력 : 2021/05/17 [11:56]

김포시, 도로변 난간걸이 화분 설치 완료


[명성일보=김정우 기자] 코로나19로 봄나들이를 가지 못해 답답하다면 김포시 곳곳에 활짝 핀 형형색색의 꽃을 바라보며 잠시 위안을 얻는 것은 어떨까?

김포시는 완연한 봄을 맞아 유동인구가 많은 주요 도심지 전철역 주변 주요 7개 교차로에 ‘꽃피는 거리 조성 사업’을 완료 하였다. 코로나19로 위로와 희망이 필요한 곳곳에 화려하고 다채로운 꽃들로 시민들이 일상 속에서 꽃과 나무를 보며 소소한 행복을 느낄 수 있도록 아름다운 가로환경을 조성한 것이다.

2021년 꽃피는 거리 조성사업은 작년의 사우·장기·운양·마산역 4개 장소에서 좋은 평가를 이어받아 고촌, 풍무, 구래역을 추가하여 더욱 범위를 확대했다. 주요 전철역 반경 200m 구간에 난간걸이 화분, 포토 존 화단 등을 설치하여 김포시 거리가 활기를 띠는 것은 물론, 시민 누구나가 꽃이 있는 거리를 누리도록 수혜 범위를 확장한 것이 특징이다.

난간 걸이화분 형태로 조성되는 가로 화분은 화사한 보라 핑크를 혼합한 웨이브페튜니아와 빨강, 주황의 페라고늄, 그리고 비덴스, 스토크가 엣지 있게 식재되어 더욱 아름답고 화려한 도시 이미지를 제공하게 된다. 웨이브페츄니아는 5월 20일경 만개될 예정이며 지속적으로 아름다운 자태를 뽐낼 예정이다.

꽃피는 거리 조성사업은 추후 7월과 9월에 2회 추가 식재를 하게 되며, 특히 이번 사업부터 자동 관수 방식을 도입하여 꽃 관리 효율은 물론, 예산 절감에도 기여하는 관리 계획으로 오랫동안 아름다운 경관을 유지할 수 있도록 하였다.

김포시 공원녹지과장은 “사회적 거리두기 장기화로 움추려든 시민들의 마음이 활짝 핀 꽃처럼 다시 피어나길 소망한다”며 “앞으로도 시는 다양한 꽃 식재로 봄부터 가을까지 사계절 내내 오감이 즐거운 아름다운 거리 조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