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시, 2021 농업인 e-비즈니스 리더 양성 교육 수료

김정우 기자 | 입력 : 2021/05/14 [14:25]

마케팅전략반 온라인교육


[명성일보=김정우 기자] 이천시는 농가의 온라인 직거래 활성화를 통한 소득 증진을 위해 교육생 40명을 대상으로 지난 2월부터 5월까지 유튜브 활용반, 마케팅전략반 2개 과정으로 2021 농업인 e-비즈니스 리더 양성 교육과정을 실시하고 교육생을 배출 하였다.

코로나19 사회적 거리두기 방침에 따라 비대면 교육으로 추진한 이번 교육은 지난 2월 18일 첫 교육을 시작으로 유튜브 채널 개설과 영상 제작 및 편집 방법 등 총 12회 에 걸쳐 진행하였다. 이번 교육을 통해 전 교육생들이 유튜브 채널을 개설하여 배운 것을 토대로 상품 홍보에 이용하며 나름 농업인 유튜버로서 활동 중이다.

또한 8회에 걸쳐 실시한 마케팅 전략 교육은 농업인들 스스로 스터디 모임을 구성하는 등 마지막까지 높은 열의로 공부하여 블로그 하루 평균 방문자 8천명, 스마트 스토어에서 고구마 100박스 이상 판매 등 우수한 성과를 이루어 냈다.

농업기술센터 기술보급과장은 “코로나19 상황으로 온라인 판매의 중요성이 높아진 가운데 농업인 e-비즈니스 리더양성 교육은 정말 필요한 교육”이라며 “앞으로 1인 미디어를 활용한 마케팅, 라이브 커머스 교육 등 다양한 농업인 역량향상교육을 편성하여 농가 소득 향상에 도움 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