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오산교육지원청, 2024 지역기반 신규교사 직무연수 운영

신규교사의 변혁적 에너지로 새로운 미래교육을 여는 화성오산교육

김정현 기자 | 입력 : 2024/05/13 [16:13]

▲ 화성오산교육지원청, 2024 지역기반 신규교사 직무연수 운영


[명성일보=김정현 기자] 경기도화성오산교육지원청은 5월 11일 화성YBM연수원에서 2024년 화성오산 유·초·중·특수 신규교사 190명 대상으로 지역기반 직무연수를 운영했다.

지역을 기반으로 하는 신규교사 직무연수는 교직을 시작하는 신규교사의 학교 적응도를 높이고 화성오산 미래교육에 대한 이해와 수업·생활교육에 대한 실직적인 지원이 가능하도록 구성됐다,

직무연수는 5월 11일 대면 연수를 시작으로 총 5회에 걸쳐 진행된다.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학급 및 갈등 관리 △에듀+테크의 활용 수업 방법 및 사례 △공문서의 작성과 실제 △교원 복무와 징계 △교육활동 보호의 이해 △관계를 회복하는 학교 등 학교 현장에서 신규교사에게 실제적으로 필요한 부분으로 진행된다.

5월 11일에 진행된 대면 연수에서는 신규교사가 가장 필요로 하는 학생·학부모와의 대화법, 회복적 생활교육법에 대해 진행됐으며, 낯선 교육·업무 환경에서 신규교사의 교육 활동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신규교사가 가진 역량을 학교 안에서 조화롭게 펼쳐나갈 수 있도록 지원했다.

경기도화성오산교육지원청 중등교육지원과장 박정숙은 “경기도 내 젊은 도시인 화성오산에서 열정과 에너지를 가진 신규교사들이 화성오산의 미래교육을 견인해나가는 중요한 역할을 할 것이다.”라며, “앞으로 화성오산 관내 신규교사와 저경력 교사들이 학생들과 함께 성장해나갈 수 있는 다양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