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안전한 장수군’ 군민안전보험 가입 시행

김정현 기자 | 입력 : 2021/01/15 [12:33]

장수군청


[명성일보=김정현 기자] 장수군은 일상생활에서 예측하기 어려운 재해와 사고로 군민이 부상·사망하는 것에 대비하기 위해 올해도 전 군민을 대상으로 장수군 군민안전보험 가입을 추진한다고 15일 밝혔다.

장영수 군수의 민선 7기 공약 가운데 하나인 군민안전보험은 2018년 9월 제정된 ‘장수군 군민안전보험 운영조례’에 따라 같은 해 10월 전 군민을 대상으로 11개 보장내용을 담은 군민안전보험에 가입하고 1년 단위로 재가입을 하고 있다.

군민안전보험은 장수군에 주소를 둔 군민과 등록외국인을 대상으로 별도의 가입 절차 없이 혜택을 받을 수 있으며 장수군뿐만 아니라 다른 지역에서 사고가 났을 때도 보상을 받을 수 있다.

보험보장 내용은 일사병, 열사병 등을 포함한 자연재해 사망 폭발·화재·붕괴로 말미암은 사망 및 상해 후유장애 대중교통 이용 중 상해 사망 및 상해 후유장애 강도 상해 사망 및 상해 후유장애 익사사고 사망 12세 미만의 스쿨존 교통사고 부상 치료비 농기계 상해사망 및 상해후유장애로 각 항목에 따라 1,000만원에서 2,000만원까지 보장하며 타 보험가입여부와 관계없이 중복 보장받을 수 있다.

지난 2018년부터 현재까지 군민안전보험에서 불의의 사고 4건에 대해 유가족들에게 보상금이 지급됐다.

문우성 안전재난과장은 “군민들이 안심하고 생활할 수 있도록 군민안전보험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예정”이라며 “앞으로도 군민들의 생활안정과 복지향상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