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성일보=김정현 기자] 다들 힘든 시기인 장세이다. 이 전쟁 같은 비정하고 잔인한 주식시장에서 같이 힘내고 토닥여주고 패밀리같이 지내는 주식카페가 있어 주목받고 있다.
주식 카페가 투자 교류와 정보 공유의 새로운 장소 인기를 끌고 있다. 주식을 즐기는 사람들이 모여 의견을 나누고 최신정보 동향을 공유하는 장소로 투자에 관심이 많은 사람에게 활발한 커뮤니티를 형성하고 있다.
특히, 초보 투자자들은 주식 카페에서 다른 투자자들의 이견과 경험을 듣고 배울 수 있어서 많은 도움이 되고 있다.
주린이들을 주식 중수 이상까지 만들어줄 무료 커뮤니티 네이버 주식 카페 ‘주식 스윙매매의 장인들’이 인기다.
네이버 주식 카페 ‘주식 스윙매매의 장인들’ 카페 운영자는 주식투자에 관심이 있는 초보자, 즉‘주린이’들을 위해 주식투자를 시작하기 전에 개인적인 재무 목표를 설정하고 이를 달성하기 위한 계획을 세우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한다.
또한 주식투자는 지속적인 학습과 연구가 필요하다. 기업의 재무제표 분석, 시장동향 파악 등 여러 방법으로 정보를 수집하고 이해해야 한다. 주식시장에서 패닉에 빠져 팔거나 욕심내서 많이 사는 것은 좋지 않다. 감정 대신 계획과 전략에 따라 결정하라고 권고한다.
‘주식 스윙매매의 장인들’ 네이버 카페 운영자는 스윙 매매로 최고의 장인이 되겠다는 일념으로 이 카페를 개설했다고 밝혔다.
“주린이를 중수 초입까지 만들어드리려는 무료 주식 커뮤니티 ‘주식 스윙매매의 장인들’ 네이버 카페는 주식으로 치면 매우 저평가된 기업 같은 카페라고 생각합니다. 왜냐하면 유료리딩 카페도 아니고 누구나 좋은 정보를 무료로 얻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저뿐만 아니라 우리 카페 스텝들이 매일 좋은 정보들을 올려드립니다. “
“저는 직장인 투자자이므로 단타는 애초에 맞지 않고 저의 매매포지션이 스윙이 맞다는 결론을 내었고 스윙만 갈고 닦았습니다. 파동의 이해와 이동평균선들의 조합에서 최고의 타점을 잡는데 목표로 여기 카페에 가입하시는 모든 분과 동반성장이 가장 큰 목표입니다”
▲ 일성건설은 상승1파 시작전이 파동이고 급락구간에서 추적개미들을 죽이고 매집봉 슈팅이 나왔다. |
|
운영자는 ‘주식 스윙매매의 장인들’ 네이버 카페의 몇 가지 장점을 소개했다.
첫 번째로 매일 올라오는 카페 운영자의 관심 종목 종목만 올라오는게 아니라 종목의 매수타점, 목표가, 손 절가까지 세부적으로 종목을 분석해주고 있다.
두 번째 관심 종목뿐만 아니라 관심 종목의 상세 분석 글까지 올라와 있어 기업정보나 종목의 테마까지 알 수 있는 카페
세 번째 개미들이 많이 올라타는 코스닥에 지수 분석
네 번째 매일 올라오는 카페 운영자의 검색기 종목들 일반멤버부터 열심멤버까지 카페 활동을 열심히 하시면 매일 운영자의 검색기 종목들을 보고 공부와 함께 매매에 참고할 수 있다.
마지막으로 일상 글과 유머 글 등 커뮤니티 기능이 활성화 주식의 딱딱한 부분을 희석시켜줄 회원분들의 일상 글들과 유머 글 등이 주식으로 지친 마음을 치유해줄 수 있다고 설명했다.
주식 카페 운영자는 “단타에 관한 글은 그 어떠한 것이라도 게시하면 안 됩니다. 오직 단기, 중장기 ‘스윙’ 매매에 대한 글만 쓰시기를 바랍니다 스윙매매에 대한 카페이기 때문입니다. 정체성을 잃으면 안 됩니다. 여기서 제가 올려드리는 관심 종목과 추천주는 편하게 다들 보실 수 있으십니다. 여러분들이 올리셔도 되고요”라며 카페 운영규칙도 제시했다.
많은 사람들이 찾는 주식카페는 개인투자자들 간의 소셜 네트워크 확대와 정보 비대칭 문제 해결에 기여하면서, 개인의 자산관리 능력 및 금융 소양 강화에 큰 도움을 준다는 긍정적인 평가를 받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