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주시, 제8기 양주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촉식 개최

김정현 기자 | 입력 : 2021/01/14 [10:52]

양주시, 제8기 양주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촉식 개최


[명성일보=김정현 기자] 양주시는 지난 13일 제8기 양주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촉식을 개최했다.

양주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민관협력기구로서 지역사회에 관한 주요사항에 대해 협의적 의사결정을 하는 대표협의체와 지역 내 복지서비스 자원을 개발하고 사회보장사업에 대한 개선 등을 논의하는 실무협의체로 구성된다.

이날 위촉식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화상회의 플랫폼 ‘ZOOM’을 통한 비대면 온라인 방식으로 진행, 실무협의체 위원 30명과 대표협의체 위원 23명 등 직능별 대표기관의 추천을 받아 최종 선발된 총 53명을 위촉했다.

제8가 양주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를 이끌어갈 대표협의체 공동위원장으로 제7기 공동위원장이었던 박춘배 위원이 연임했으며 실무협의체 위원장에는 제7기 실무협의체 부위원장이었던 채정선 위원이 선출됐다.

위촉된 위원들은 2년간의 임기동안 양주시 관내 다양한 복지 현안에 대한 논의, 지역사회보장계획 수립·평가 등 지역 사회복지 발전을 위한 중요한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조학수 부시장은 “지난 7기 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적극적인 참여로 많은 성과를 이뤄냈고 협의체의 위상도 크게 향상됐다”며 “이번 8기 협의체 출범이 모두가 잘사는 복지도시 조성을 위해 첫걸음을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