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시 1인 창조기업 지원센터, 챌린지 창업스쿨 경진대회 개최

김정현 기자 | 입력 : 2024/10/10 [10:53]

▲ 의정부시 1인 창조기업 지원센터, 챌린지 창업스쿨 경진대회 개최


[명성일보=김정현 기자] 의정부시는 의정부시 1인 창조기업 지원센터가 ‘2024년 하반기 챌린지 창업스쿨 창업경진대회’를 개최했다고 10일 밝혔다.

센터(용현산단 소재 의정부시 중소기업 지원센터 1층) 내에서 열린 이번 경진대회는 예비창업자 및 1인 창조기업 창업자를 대상으로 진행된 ‘챌린지 창업스쿨’ 과정을 마무리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참여자들은 자신의 사업화 모형(모델)을 완성하고 고도화해 발표했다.

의정부시 1인 창조기업 지원센터가 시의 지원으로 매년 2회 운영하는 챌린지 창업스쿨 과정은 참여자들이 실행력 있는 사업화 추진 역량을 학습하는 데 중점을 뒀다. 참여자들은 창업실무 교육과 일대 일 전문가 상담(멘토링)을 통해 창업 사업(비즈니스) 모형(모델)을 완성하며, 사업계획서를 발표해 전문가 평가를 받는다.

이번 경진대회 최우수상은 맞춤형 소통 및 지도력(리더십)을 위한 기반(플랫폼)으로 사업화를 추진 중인 더다름연구소의 장정은 대표가 수상했다. 우수상은 무점포사업(SOHO, Small Office Home Office) 창업자를 위한 체험 프로그램 꾸러미(키트)를 개발한 백정미 대표와 외국인 유학생 관리 기반(플랫폼)의 김민재 대표가 공동수상했다.

센터 관계자는 “창업기업과 예비창업자를 위한 챌린지 창업스쿨이 창업 생태계를 조성하고 지역경제를 활성화하는 디딤돌이 되도록 더욱 알찬 프로그램을 준비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