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대부분 지역에서 최고체감온도가 31도 이상, 특히 경기남부내륙과 전남동부, 경상권에는 최고체감온도가 33도 내외로 올라 덥겠다.
<기온> 오늘(18일) 낮 기온은 전국 대부분 지역에서 33도 내외(전남동부와 경상권내륙에는 35도 내외)로 오르는 곳이 많아 덥겠다.
특히, 폭염특보가 발효된 경기남부내륙과 전남동부, 경상권에는 최고체감온도가 33도 내외, 그 밖의 지역은 최고체감온도가 31도 이상으로 오르겠으니, 폭염영향예보(11시 30분 발표)를 참고하여 다음과 같은 사항에 각별히 유의하기 바란다.
o 온열질환 발생 가능성이 높으니 야외 활동과 외출 자제하고, 식중독 예방을 위해 음식 관리 철저 o 영유아, 노약자, 만성질환자는 야외 활동 시간을 줄이고 건강관리에 유의 o 야외작업장에서는 시원한 물을 제공하고, 휴식 공간 준비 o 축산농가에서는 송풍과 분무장치 가동하여 축사 온도 조절 o 농작업 시 물을 자주 마시고 통기성 좋은 작업복 착용
※ 체감온도: 기온에 습도의 영향이 더해져 사람이 느끼는 더위를 정량적으로 나타낸 온도, 습도 약 55%를 기준으로 습도가 10% 증가 혹은 감소함에 따라 체감하는 온도가 약 1℃ 증가 혹은 감소하는 특징
한편, 중부지방을 중심으로 당분간 고기압 영향권에 들면서 낮 기온이 점차 오를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폭염특보가 확대 발표될 가능성이 있겠으니, 앞으로 발표되는 기상정보와 폭염영향예보를 참고하기 바란다.
<하늘상태 및 소나기> (하늘상태) 전국이 대체로 맑겠으나, 강원산지와 경북북동산지에는 오후에 가끔 구름이 많겠다.
(소나기) 오늘(18일) 오후(12~18시)에 강원중.남부산지와 경북북동산지에는 소나기가 오는 곳이 있겠다.
<바다 안개> (현황) 현재, 서해중부앞바다를 중심으로 바다 안개가 끼어 있고, 섬 지역에도 가시거리 200m 내외의 짙은 안개가 낀 곳이 있겠다.
* [해상] 주요지점 가시거리 현황 (18일 09시 50분 현재, 단위: m) - 굴업도 100 궁시도 120 소연평도 350 울도항 450
(전망) 오늘(18일) 오후까지는 서해중부앞바다를 중심으로 바다 안개가 끼는 곳이 있겠고, 밤부터는 서해상과 남해서부해상을 중심으로 바다 안개가 끼는 곳이 있겠다. 또한, 섬 지역에도 가시거리 200m 미만의 짙은 안개가 끼는 곳이 있겠으니, 해상 안전사고에 각별히 주의하기 바라며, 해상교통 이용객은 사전에 운항정보를 확인하기 바란다. <저작권자 ⓒ 명성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댓글
|
많이 본 기사
|